[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달리웍스, SaaS 플랫폼 통해 저비용 IoT 서비스 구축

[2017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달리웍스,
SaaS 플랫폼 통해 저비용 IoT 서비스 구축

IoT 플랫폼 ‘Thing+(씽플러스)’ 관련 핵심기술 6건 특허 출원

달리웍스(주)의 IoT 클라우드 플랫폼, ‘Thing+’의 구성도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다수의 기업들은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위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ICT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모바일기기와 대용량 콘텐츠가 증가한 것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에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는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관련 제품을 한데 모아 놓은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7)’가 개최된다. 2013년 설립된 IoT SW 플랫폼 전문 기업인 ‘달리웍스(주)’ 또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IoT 클라우드 플랫폼 Thing+(씽플러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씽플러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 바로 적용 가능한 혁신적이고 안정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씽플러스 플랫폼은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 애플리케이션 사용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을 취득했으며, 관련 핵심기술 6건을 특허로 출원하기도 했다.

지난 해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에 참여한 달리웍스

총 3개의 구조로 이뤄져 있는 Thing+Embedded(씽플러스 임베디드)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Thing+Cloud(씽플러스 클라우드)에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는 씽플러스는 디바이스가 연결되면 Thing+Portal(씽플러스 포털)을 통해 위젯 기반의 대시보드, 규칙설정 및 알람, 그래프 분석, 사용자 및 디바이스 관리의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씽플러스는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쉽고 빠르게 IoT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개발돼 다양한 산업군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의 설비‧생산 품질‧제조환경 모니터링 서비스는 물론, 스마트 물류(cold chain), 스마트팜, 스마트 시티의 각종 모니터링 서비스와 지능형 축사‧농장 시스템 등에 적용이 가능하다.

달리웍스 이순호 대표는 “다수의 플랫폼이 IoT 서비스 구축을 위한 모듈 형태를 제공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인 것과 달리, 달리웍스 씽플러스는 서비스에 가까운 형태인 SaaS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IoT 서비스를 저비용으로 빠르게 구축할 수 있으며 특히, 화이트 레이블링(White labeling) 형태로 브라우저 기반의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타 플랫폼과는 차별화돼 있다”고 전했다.

by 산업일보 강은영기자 qboom@kidd.co.kr

RECENT USE CASES

건물 에너지 모니터링 서비스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에너지의 사용에 대한 모니터링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설비 운영 모니터링 서비스

스마트 팩토리는 제조업의 미래이며, 설비 운영 원격 모니터링은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위한 축사 악취 모니터링

악취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축산냄새를 사전 방지하거나 저감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방향은 무엇일지 살펴보겠습니다.

제조업 AIoT의 미래, AI 모터진단 서비스

오늘날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기업에 있어 필수 기능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기업들은 AI/ML 기술을 얼마나 어떻게 도입해 어떤 업무에 활용하고 있을까요? 또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AI/ML 기술은 무엇이고 그것을 통해 기업은 어떤 혜택을 누리고 있을까요?

도로나 하천의 원활한 배수를 위한 IoT 서비스

보건복지예산 증가 등으로 최근 도로 부문 건설 비용은 감소 추세에 있으나, 국민 안전을 위한 유지보수 비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로 관리에 충분한 재정 투자가 어려운 현실에서 도로 투자에 대한 과학적인 의사 결정 체계(자산 관리) 도입을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도로의 안전을 확보하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IoT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ECENT BLOG POSTS

2024 DX 시장 동향 ┃ 디지털 트윈, 제조 AI, 스마트팩토리

2024년의 DX 시장 동향을 조망하고, 기술적 혁신과 기업들의 전략적 대응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 팩토리의 결정적 페인 포인트(Pain Point)와 해결책

씽플러스는 ‘데이터 수기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 팩토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중소기업 생산 현장을 디지털 전환하는 방법

변화에 적극 대응하려면 중소기업도 자신만의 디지털 전환 계획을 세우고 적극 실행해야 합니다.

스마트 팩토리 시장 동향과 전망

스마트 팩토리 시장 현황을 알아보고 성공적인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해 기업들이 해결해야하는 과제와 효과적인 추진 전략를 살펴보려 합니다.

RECENT PRESS REPORTS

달리웍스, AIoT 국제전시회에서 PRIME 서비스 선보여

달리웍스는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신규 론칭한 PRIME 서비스와 다양한 산업별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